메뉴 건너뛰기

XEDITION

커뮤니티

언론보도

Extra Form
링크 http://sntd.co.kr/bbs/board.php?bo_table=B10&wr_id=635
출처 시사뉴스투데이
날짜 2017-01-11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

 

 

[시사뉴스투데이 오양심기자] 이우종 대표는 (주)젬마코리아 사업자들을 ‘가족들’이라고 부른다. 행복한 삶을 목표로 서로에게 가슴 따뜻해지는 가족이 되어, 사업자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그들에게 기댈 언덕이 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는 이우종 대표. 내년에는 회사 가족들의 전용 휴식 공간인 ‘젬마 파크랜드’를 열 계획을 가지고 있는 이우종 대표를 만났다. 2013년 4월 처음 설립된 (주)젬마코리아는 유통 회사로, (주)젬마그린에서 현재 50여 가지의 취급 제품을 대부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의 회사 사업자들을 향한 애정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은 대단해 보였다.
 
1.jpg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
 
다음은 이 대표와의 일문일답.
 
-(주)젬마코리아를 간단히 소개해 달라
“(주)젬마코리아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가입돼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140여 개 네트워크 업체 중 하나다. 21년간 유통업계에 종사하면서 처음에는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시작한 업체들이 나름의 사연으로 초심을 지키지 못하고 변질되는 모습을 지켜봤다. 그간의 경험과 기업 컨설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젬마코리아를 설립해, 회사 구성원들에게만은 가족처럼 가슴 따뜻해지고 기댈 언덕이 되는 기업을 만들고 싶었고, 지금에 이르렀다. 설립 당시부터 글로벌 전산을 갖추는 등 세계 시장을 염두에 두었다.”
 
2.jpg
-(주)젬마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와 인기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는 우리 기업 대표 브랜드 제품이다. 수압, 온도, 자석을 이용한 전기가 필요 없는 이온수기로, 주방용과 욕실용으로 간단히 수도꼭지만 교환하면 돼 어느 가정에서나 설치할 수 있고, 약품이나 필터를 교환할 필요도 없이 반영구적이다. 원리는 적당한 압력과 온도의 물(H20)을 자화시키면 물이 이온화되면서 발생하는 ‘수산기(OH-)’의 살균, 소독, 탈취, 분해 기능과 ‘옥소늄기(H3O)’의 표백 기능과 환원 기능을 이용한 것이다.”

“멀티이온아이저를 통과한 이온수의 세척?멸균 효과가 탁월해 샴푸, 비누, 치약 및 주방?세탁 세제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료기기 1등급으로 등록되었고, 10분간 접촉 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이 각각 75.4%, 82.5%, 98.4%, 85.4% 살균된 시험 결과도 가지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에도 효과를 보여, 욕조에서 2~30분 씻으면서 3회 정도 체험하면 적어도 긁는 증상은 사라진다. 슈퍼박테리아 살균 시험, 잔류농약 시험도 다 거쳤다. 나 같은 경우 샴푸, 비누, 치약을 일절 사용하지 않지만, 피부에 뾰루지 하나도 나지 않고 잔주름도 많이 개선됐다. 구취도 없다. 국민의 건강증진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제품이라고 자부한다. 최근엔 농업용, 축산용, 수영장용, 화훼용도 시제품 개발이 완료돼 제품화를 준비 중이다. 또한 해외 수출용 신제품으로 이온수기에 정수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도 개발되어 있으며, 멀티이온아이저의 경우 올해 7월까지 중국에 40만 개 수출 계약이 잡혀 있다. 물 사정이 열악한 동남아 국가에서도 반응이 좋아 해외 수출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3.jpg

 
3-1.jpg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 주방용(위), 욕실용(밑)>
 
바이오바이탈그린 팬티
“바이오바이탈그린 팬티는 우리 기업 효자상품으로, 계열사인 (주)젬마정어패럴에서 만드는 남성용 체온균형 유지 팬티다. 고환의 최적 온도인 33도씨 유지를 위해 음낭을 분리, 체온이 고환에 전도되는 것을 차단해 정력 증강을 유도하고, 음낭으로부터 음경을 분리해 가성포경과 제습 효과가 있다. 도포된 귀사문석 엠보싱과 클립이 항균 및 원적외선을 발생시켜 혈액순환의 촉진 효과도 있다. 이 제품은 개발자 정선영 회장이 40여 년 간을 개발해 세계 101개국에 특허를 출원했고, 94년에는 서울 정도 600주년 기념 ‘타임캡슐‘에도 탑재됐다.
 
아르헨티나에 420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맺을 정도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으나 속옷 제조 대기업들과의 십수년 간의 법정 다툼 때문에 빛을 제대로 보지 못한 제품인데, 정 회장님께서 젬마를 믿고 맡겨주셨다. 지난 10월에 멀티이온아이저와 함께 US FDA 1등급 의료기기로 등재를 마쳤다. 정력 증강, 청소년 성장 촉진, 운동기록 향상, 낭습 제거 등 광고하는 12개 효과 중 하나라도 효과가 없다고 느낄 경우 100% 반품해 준다. 일단 얼마나 쾌적한지 모른다. 여성들도 속옷 위에 입는 분들이 있을 정도다.”
 
4.jpg

<저체온 요법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바이탈그린 팬티>
 
-올해 기대되는 제품이 있다면
“오는 2월에 ‘버블젬’이라는 비누 타입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천연 수작업 제품으로, 물을 묻혀 거품을 내서 얼굴과 손에 도포한 후, 씻어내는 게 아니라 두드려 피부에 흡수시킨다. 미백? 주름 개선?보습에 탁월하다. 제품 자체가 예쁘기도 하거니와 전 세계 어디서도 모방할 수 없어 VIP용으로 수출이 많이 될 수 있는 상품이고, 히트 예감이 든다. 또 2~3월 중으로 건강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관절 보조식품 가격이 1만5000~3만 원 선에서 책정되는 등 ‘네트워크 제품은 비싸다’는 인식을 철저히 깨부수는 제품들이 나올 것이다.”
 
-제품에 대한 대단한 자신감이 느껴진다. 최고의 제품을 고집하는 이유가 있다면
“먹고 쓰는 이가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당연히 최고로 잘해주고 싶고, 최고를 먹이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최고의 제품을 상식적인, 혹은 최저의 가격에 먹고 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올해 매출 성장을 어떻게 전망하는지
“저희 제품을 써보신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급성장하고 있다. 수출을 별도로 국내 내수만 월 100억 원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충남 공주시에 보석 광산인 귀사문석(한국비취) 광산을 가지고 있다. 지난 7월에 개발 허가를 취득하고 매트, 보료, 건강팔찌와 목걸이, 방석, 팬티 등으로 출시하고 있는데, 이 곳 근방에 10~20만평 땅을 사서 지자체와 함께 젬마파크랜드를 지을 계획 중이다. 가족들 전용 공간으로, 열심히 일한 가족들이 쉬고 편히 놀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자 한다. 올해 말까지 땅을 구입하고 내년부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6.jpg
<젬마코리아 정화순(좌) 이양자(우) 사업자>
 
인터뷰 내내 사업자 가족들을 향한 이우종 대표의 진심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다. ‘최고의 상품을 통해 나와 사업자들을 행복으로 이끈다’는 그의 비전은 이미 실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뜻하면서도 열정적인 이 대표와 젬마 사업자들의 에너지가, 가족을 넘어 우리 사회의 행복에도 기여하게 되는 미래를 기대해 본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