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언론보도

Extra Form
링크 http://www.daenews.co.kr/daenews/board/index.php?category=12&mode=view&uid=25712&no=1
출처 동아경제신문사
날짜 2017-10-16

gemm1.jpg

 

네트워크는 자존감이 생명…특허만 100여국

서울 1000년 타임캡슐에 바이오바이탈그린팬티 수장

멀티이온아이저, ‘필터’ 교환 NO…제품 성능·효과 없으면 100% 환불

 

 “네트워크 마케팅은 구전과 신뢰가 핵심으로 마음에 와 닿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네트워크는 이제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해야 한다.”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사진)의 첫 일성이다. 20여년 유통업계에 종사해 온 이우종 대표는 그의 노하우와 컨설팅 경험을 살려 지난 2013년 회사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가입돼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140여개 네트워크 업체 중 하나다. 

 

 이우종 대표는 “모든 조직들이 수직적 경쟁구도인 반면, 네트워크는 그물과 같은 방사형 구조로 사업자들이 수평적인 가족 개념이다. 유통산업이 대기업 중심이 아닌 직접판매형식으로 흘러가고 있지만, 국내에서 네트워크라하면 피라미드 구조의 다단계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다. 제대로 된 네트워크가 활성화 돼야한다”고 역설했다.

 

 (주)젬마코리아는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이온수기) 등 80여 가지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효자 상품은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를 비롯, 바이오바이탈그린 팬티, 귀사문석(백제옥)을 사용한 매트·팔찌·목걸이 등이다. 

 

 계열사 (주)젬마그린에서 생산되는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는 물이 통과할 때 1만가우스가 넘는 자석에 도체가 돌아가면서 발전시키는 발전기의 원리로 이온수를 생성한다. 이 이온수의 놀라운 살균 효과를 뒷받침하는 것은 한국건설시험연구원, 美 환경연구소 EMSL 등에서의 시험결과물이다.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를 통과해 생성된 이온수에 10분간 접촉시험을 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녹농균 등이 급감했다. 또한 24시간 접촉 실험결과 슈퍼박테리아(MRSA, VRE)를 99%를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는 미식품의약청(US FDA)에 의료기기 1등급으로 등록되었고, 국내에서도 한국친환경상품협회의 친환경제품 인증을 받았다.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는 사용법도 간단해서 주방, 욕실 등에서 이온수기가 장착된 샤워기, 세탁기 연결관, 코브라·자바라로 교환해주면 된다. 동사는 지난 8월 25일 농·축·수산용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를 개발,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기존 가정용과 달리 직렬 연결을 통해 탈취·멸균·세정효과를 얻는다. 농업용수의 악취 제거와 만일 축산용으로 사용할 경우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 등 질병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표는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를 통과해 발생된 이온수는 세정·세척·멸균 효과가 탁월해, 샴푸, 비누, 치약, 세제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전기나 약품·필터가 필요없어 반영구적이며 친환경·경제성도 갖췄다”고 말했다.

 

 (주)젬마코리아의 바이오바이탈그린팬티는 계열사의 (주)젬마정어패럴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음경·음낭의 자연스런 분리로 통기성이 좋고, 남성호르몬이 분비되는 최적 온도인 33℃ 전후로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도포된 귀사문석 엠보싱과 세라믹볼이 항균 및 원적외선 발생으로 혈액순환 증진 효과도 있다. 전세계 특허출원과 30만장 이상 판매로 지난 1994년에는 서울정도 600주년 기념 ‘서울 1000년 타임캡슐’에 함께 수장된 제품이다. 지난해에는 US FDA 의료기구 1등급으로 등록했다.  

 

 (주)젬마코리아는 충남 공주 등 일대에서 생산되는 귀사문석을 이용한 매트, 보료, 방석과 목걸이, 팔찌, 젬무브 뷰티콘트롤러 등 제품을 계열사 (주)젬마파크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US FDA 의료기구 1등급 등록을 마쳤으며, 원적외선 방사, 신진대사 촉진, 수맥·전자파 차단 효과 등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이우종 대표는 “네트워크를 하는 사람들은 자존감을 가져야하고, 또한 조직의 모든 이들이 상생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모두가 가족이다. 가족에게 공급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유해성 있는 불량품을 생산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의 100% 자체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소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 까지 엄선한다. 그리고 우리 제품은 사용 후 효능 효과가 없으면 100% 환불해 준다”고 역설했다. 

 

 (주)젬마코리아는 설립 초기부터 해외진출을 염두에 둔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에 힘써왔다. 이에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필리핀, 캐나다, 브라질 등에 법인 설립 및 재정비가 이뤄졌으며, 현재 일본 법인도 추진 중에 있다. 

 

 이 대표는 “우리 가족이 국내만 3만5000여명으로 내년에는 10만여명이 될 것이다. 우리는 화상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지점간의 모든 소식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접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전세계 유통망이 형성된 곳에는 모두 진출해 현지 법인에 태극기를 꽂고 싶다. 아울러, 우리는 충남 공주에 있는 당사 소유의 귀사문석 광산 근처에 ‘젬마 파크랜드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젬마코리아는 지난해 80억원 매출에서 올해 500억원 매출이 전망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타고 있다. 또한 신제품 런칭에도 힘쓰며 영어학습 플랫폼인 조조TNT 영어, 에코지퍼백, 바이칼다이아몬드 식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에는 매출 1500억~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7년 10월 16일 동아경제 김상용 기자

?

위로